본문 바로가기
회고

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Day 26

by growingTangerine 2022. 11. 24.

1. 오늘 배운 것: fs 모듈 사용하여 비동기 구현 / fetch API 사용하여 비동기 구현 과제 / Axios 학습

2. 어려웠던 점: 어제와 마찬가지로, Promise, Promise.all, async/await 쓰는 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로 과제를 수행하려다보니 막히는 곳이 많았다. 또 새로운 에러와 json이라는 개념까지 더해지다보니 매우 버겁게 느껴졌다. 

3. 극복/해결하기 위해 일: 점심 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비동기와 Promise, async/await 를 설명해주는 유투브 강의를 찾아서 시청했다. 처음에는 아무것도 이해되지 않는 상태였는데, 점차 이해되는 영역이 확장되며 이후에는 과제 제출까지 완료할 수 있었다. 계속 이것저것 시도해보며 에러를 내보고, 거기서 배운 것이 매우 많은 하루였다. 

4. 피드백: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시도한 것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. 또한, 앞으로는 매 과제가 끝날 때마다 자세한 회고 블로그를 작성해야겠다. 막힌 부분에 대해 정리하고, 앞으로 비슷하게 막힌다면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작성해둘 것! 

 

오늘은 따뜻하신 페어분과 만나서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매달려 볼 수 있었다. 스터디원분들께도 큰 도움을 받았다. 이후 라이브세션에서는 막혔던 부분이 모두 이해가 되어서 매우 뿌듯했다! 오늘 한번 더 정리해보고 완전히 이해하고 넘어가야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