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회고

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Day 14 회고

by growingTangerine 2022. 11. 8.

1. 오늘 배운 것: 오전에는 스코프, 클로저 컨텐츠를 한번 더 복습했습니다. 어제는 머릿속이 어지러웠는데 복습하며 쿼카로 하나씩 찍어보니 이제 정리가 확실히 되었습니다. spread/rest 문법과 구조분해할당에 대해 간단하게 배운 후, 페어분과 Koans 테스트 코드 작성을 했습니다! 

2. 어려웠던 점: 호이스팅이라는 개념이 아직도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... 

3. 극복/해결하기 위해 일: 여러번 읽어보았으나, 아직은 부족함

4. 피드백: 스코프, 클로저를 차분히 읽어보고 실행시켜보길 잘했음! 그리고 오늘 새로 만난 페어분이 첫 날 OT에서 제 자기소개가 인상깊어서 기억하고 계셨다고 해서... 신기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페어분께서 모던자바스크립트 '수학연산자'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, 이 부분 체크해두었다가 주말에 공부하여 블로깅 할 예정입니다. 

 

오늘은 그룹회고 시간이 있었습니다. 처음에는 이런 딥톡을 만나자마자...? 라고 생각했는데, 다른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재밌고 흥미롭고... 역시 사람은 사람과 함께 살아야해~ 싶더라구여 ㅎㅎㅎㅎ 즐거웠습니다. 아직은 컴퓨터와의 대화보다 사람과의 대화가 더 재밌는 코딩 초보...! 좋은 분들과 함께 으쌰으쌰 힘내서 공부할 수 있었던 행복하고 보람찬 하루였슴니당! 내일도 화이팅!